공지사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No.57  재고 관리 시스템 오픈 및 사용법 공지 (18.07.29업데이트)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8.04.08
  • 조회수 : 16,122

안녕하세요.

하이런던 재고 관리 시스템 오픈 관련 하여 시스템 사용 방법을 공지 합니다.


합배송 수수료 적용기준은 재고번호 하나당 1건으로 적용합니다.


보관료는 사업자 회원의 경우 3개월까지 무료입니다.

다만 일반회원의 경우 1개월까지는 무료이고 1개월 경과시 1천원/주당의 재고수수료가 출고시 청구됩니다.

재고건 리턴시에는 보관기한에 관계없이 1건당 1천원/주당 의 재고보관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여러종류 물품을 합배송으로 받고 싶으시나 경매 진행 등으로 일부 물품 도착여부가 불확실한 고객께서는 재고등록을 이용하시지 마시고 신청서작성시 "접수대기"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고등록 신청 방법을 공지 하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재고 등록 시


홈페이지 > 재고관리를 클릭 합니다


재고등록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배송대행 신청서와 동일 합니다.

상품명과 사이즈, 색상을 정확하게 기입해 주세요.


아래 그림처럼 모자 20개를 재고 등록 해 보겠습니다.




재고신청을 클릭하시면 재고등록 완료




물품 입고 후 관리자 확인 완료 되면 재고 등록이 완료 됩니다.

재고관리 > 재고 목록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등록된 재고에 대한 배송 신청 하기


그럼 이제 등록된 재고중 모자 2개만 불러와서 배송 신청서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배송신청서 Step 4에서 재고불러오기를 클릭하세요.



새창이 뜨면 신청 수량에 불러올 수량 즉 모자 2개에 해당하는 숫자 2 를 입력한 후 아래 선택을 클릭하세요.




신청서에 불러온 상품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 됩니다.



검수 및 기타 포장 옵션을 선택하신 후 접수신청을 클릭하시면 배송대행 신청서 작성이 완료됩니다.




재고 목록을 확인하시면 재고가 20개에서 18개로 변경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재고는 왼쪽 재고 번호로 관리됩니다.







3. 등록된 재고에 대한 추가 입고 신청 하기


기 입고된 재고중에서 같은 물품이 추가로 입고되었을 경우에도 재고등록 신청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물품명을 새로 등록할 필요 없이 재고 불러오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재고등록 신청서의 Step 1에서 재고불러오기를 클릭하세요




추가하실 상품을 선택하셔서 추가할 수량만큼 갯수를 입력한 후 선택을 클릭하세요.

예시로 5개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쇼핑몰 URL, 주문번호, 트래킹번호를 꼭 입력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재고신청을 클릭하시면 재고신청이 완료됩니다.



물품입고된 후 재고 목록을 확인 하시면 재고수량이 18개에서 23개로 늘어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